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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주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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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현장

헌장전문

우리 용주초등학교 공무원은「희망을 갖고 미래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의 목표달성을 위하고 또한 찾아오시는 민원인 모두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우리는 이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면서 항상 친절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민원인에게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인을 우리의 가족과 같이 생각하며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자세로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사과와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에 대하여 민원인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포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공통서비스이행표준」,「교무실서비스 이행표준」,「행정실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서비스 이행표준

1. 민원인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가.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소속 직원들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업무분장 안내도를 사무실 입구에 비치 하여 방문 민원인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직원은 책임있는 행정을 위하여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방문하는 민원인이 필 요한 부서 및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민원인게는 항상 웃는 얼굴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즉시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 을 때에는 신속 하게 민원인과의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중에 방문하신 민원인을 대하게 된 경우에는,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 고 밝은 얼굴로 민원인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방문하는 민원인의 주차공간을 언제나 확보하여 우리 학교를 방문하는 민원 인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한 시간 5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 하다가 안내해 드리고 모든 민원을 친철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나. 민원인이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회이상 울리기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감 사합니다. 용주초등학교 ○○실 ○○담당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중에 민원인의 의견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민원인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민원인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민원인이 같은 말은 반복하여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과 전화 연결을 할 경우 찾고자 하는 부서의 전화번호를 먼저 말씀드리고 해당 부서로 연결하겠습니다. “○○업무(○○○담당자)는 ○○실에서 하고있습니다.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메모를 남기고 30분 이내에 직접 담당자가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나면 반드시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다음 수화 기를 내리겠습니다.
    • 전화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 등으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하겠습니다
    •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민원편의를 위하여 소속, 직, 성명,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방문지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 다. 우편,PC,FAX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 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상황 등을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업무담당 부서에 왔을 시 반드시 일어나서 의자를 권하고 “자리에 앉으십시요”라는 말씀을 드리고 민원인의 심적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 성명, 전화 및 Fax번호 등을 기재한「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 함으로써 민원인의 권리와 이익을 절대 보호 하겠습니다.
3. 민원인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우리의 자세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 처리하겠습니다.
  • 동일 민원으로 우리 교육청을 2회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 하겠으며, 민원인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여 민원이 최대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 될수 있도록 민원후견인을 지정,운영 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매 7일 마다 업무담당자가 처리상황등을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우리 학교 자료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 해당부서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 우리 학교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에 관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민원자료실」을 개설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가 처리하는 민원업무에 대한 안내문을 원하시면 우편 또는 팩스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고 민원인의 알권리를 보장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 등을 명시하는「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민원행정의 책임성을 강화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공무원이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 으로 처리해드리며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 품권)을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사실 확인 후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 시키겠습니다.
  • 민원이 처리기한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나 공무원의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 되었을 때 즉시 처리 후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을 해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의 참여와 의지제시

  • 우리 학교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 하여야 할 경우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 면 검토하여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업무 부서 및 연락처 안내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
    교무실 학생 전 · 출입업무, 학생성적처리, 학생진학상담,
    학생생활지도, 기타
    전화 : 055)933-3503
    행정실 학교회계, 학교발전기금, 제증명발급, 기타 전화 : 055)934-1096
    팩스 : 055)931-6996
    주소 : 황계폭포로 1146번지 우)50213
    홈페이지 : www.youngju.es.kr

민원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표

  • 우리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민원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 학교는 소속 공무원들이 민원인에게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운영하고 있사오니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적극적인 관 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등은 우리 합천교육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이나 개선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그 즉시 알려주십시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발견하였을 경우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립니다.

교무실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우리 용주초등학교 공무원은「희망을 갖고 미래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의 목표달성을 위하고 또한 찾아오시는 민원인 모두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우리는 이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면서 항상 친절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민원인에게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인을 우리의 가족과 같이 생각하며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자세로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사과와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에 대하여 민원인으로 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포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공통서비스이행표준」,「교무실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교무실 서비스 이행표준
    • 성실하고 창의적인 꿈을 키우는 어린이 양성을 위한 〔초등교육활동〕〔생활봉사활동〕〔체육 · 보건위생교육활동〕〔과학홍보활동〕정착”
    • 1.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기준과 경상남도 교육과정 편성 · 운영 지침에 의거 편성된 학교 교육 과정이 학교의 교육 현장에서 전개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은 구체적인 교수?학습 계획을 세워 밀도 높은 수업을 전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2. 전 교과 기초 · 기본 교육을 충실히 하고 교과 특질에 알맞은 학습지도로 수업의 질을 높여 학력 향상을 꾀하며, 학습부진학생은 책임지도 하겠습니다.
    • 3. 1 · 2학년의 통합교과지도 및 교과 전담 수업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 4. 각종 현장학습 활동은 사전 현장담사, 지역사회 시설을 고려하여 기본계획, 활동순서, 내용, 정리 및 평가, 지도방법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5. 재량활동은 교과 및 특별활동 이외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학교교육활동으로 운영하도록 하겠 습니다.
    • 6. 입학초기는 단위수업활동을 20,30분→40분 등 점진적으로 늘려 수업에 대한 적응력을 안배하 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7. 미래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ICT 소양교육 및 컴퓨터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컴퓨터실을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8. 학생들의 폭넓은 독서를 위하여 다양한 도서의 비치와 독서행사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9. 학생들의 탐구정신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과학동산 운영 및 과학의 달 기념행사를 실시하겠 습니다.
    • 10. 성희롱 예방교육을 연2회 이상 실시하고, 성고충 상담실을 운영하여 양성평등한 학교문화가 조성되도록 하겠습니다.

    교무실 서비스 상담 안내 (FAX : 055 - 931 - 6996)

    교장실 (☏) : (055) 933-3559

    교무실 (☏) : (055) 933-3503

행정실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우리 용주초등학교 행정실 공무원은「희망을 갖고 미래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의 목표달성을 위하고 또한 찾아오시는 민원인 모두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우리는 이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면서 항상 친절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민원인에게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인을 우리의 가족과 같이 생각하며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자세로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사과와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에 대하여 민원인으로 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포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공통서비스이행표준」「행정실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행정실서비스 이행표준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편리한〔행정정보공개제도〕〔민원행정제도〕〔행정절차 제도〕정착”
    • 1. 행정정보공개는 민원인이 신속하게 열람토록 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비공개일 경우에 는 최단시일내에 우편 · 전화로 통보하여 민원인이 1회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2.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3. 민원 서류를 신속히 발급하기 위하여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업무 부서 및 연락처 안내
      연번 항목별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목표처리시간 수수료
      1 경력증명서 즉시 10분 8분 무료
      2 재직증명서 즉시 10분 8분 무료
      3 졸업증명서 즉시 5분 4분 무료
      4 재학증명서 즉시 5분 4분 무료
      5 성적증명서 즉시 10분 8분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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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이나 민원인이 원하는 경우 중견공무원을〔민원후견인〕으로 지정 하여 처리가 신속히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 5. 학교회계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학교회계예산(안) 및 추가경정예산(안)을 학교의 보안 상 한계의 범위 내에서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6. 지하수와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고, 학교 급식시설 방역소독을 연 5회 이상 실시하여 학교보건위생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 7.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 8. 2003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렴계약제에 따라서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 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 9. 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복사기, FAX, 전화기를 민원용무와 관련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도 록 하고, 인터넷 정보 등 필요한 각종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실 서비스 상담 안내 (FAX : 055 - 931 - 6996)

      행정실 (☏) : (055) 934-1096